반응형

[열정대학][2016-3학기][06.24(금) 교육 드림온_혁신 대학에 대하여]


Q. 활동 개요(날짜, 장소)


2016년 6월 24일


열정대학


2016년 7월 2일


열정대학


2016년 8월 7일


청년허브


Q. 모임 내용과 느낀점(함께 찍은 사진, 발표한 피티 첨부)




학교, 대학교에서의 배움으로 부족함을 느껴서 + 작년 직장퇴직하면서 도대체 어떤걸 하면 좋을까? 하는 의문. 내가 잘하는게 뭐고 타고난 기질을 꾸준히 쓰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게 무엇일까? 고민을 하면서 혼자서 이런저런 강연도 듣고, 인큐, 신촌대학, 열정대학, 건명원은 지원은 안했지만 들어는보고, 인생학교, 등 정도 둘러본거 같다. 이번에 이야기를 해보니 그것보다 훨씬 많은 대안 배움에 장이 많다는걸 새삼 느끼게 되었다. 찾으면 내가 배우고자 하는 것들은 어디서든 다 배울 수 있는 세상이다. 그래서 더 중요한게 나를 찾는 과정인거 같다. 내가 무엇을 할때 꾸준히 해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지 계속해서 경험하고 생각하고 또 다시 시도해야한다. 서로 너무 시간이 잘 안 맞아서 많은 대화를 나눌 순 없었지만 대안 학교라는 것이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알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각 학교들이나 배움에 장들도 서로 교류를 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지만 아직은 요원한듯 싶다.



반응형

'열정대학 2016 3학기 > 드림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정대학][드림온][대안교육]  (0) 2016.07.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