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강의 자기 분석 2탄 - 만다라 를 피어라


2015년 10월 6일 화요일 


7시30분 


남영역 열정대학 - 열정 스투디움


Q. [시트8] 성공경험 자세히 써보기(6하원칙, 3개 이상)


2013년 12월부터 2014년 10월까지 운동 및 식단조절으로 95Kg 에서 75Kg 까지 감량하였다. 왜 그것을 하였냐면 갑자기 몸무게가 증가하여서 허리 및 몸에 너무 무리가 와서 이곳저것이 아파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함이었다. 회사 퇴근 후 바로 체육관에 들려서 운동을 하고 몸에 대한 여러가지를 배웠다. 식단 조절로는 흰 음식을 가능한 줄이거나 먹지 않고 닭가슴살과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했다. 운동 시 매 과정마다 코치와 함께 의논하고 대처하면서 운동과 건강에 대해 배움에 기쁨을 느꼈다. 협력해 준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앞에 이야기한 코치였다. 헤더 코치와 상의를 함으로써 바람직한 운동에 대한 태도와 자세를 배울 수 있었다. + 적극적인 동기 부여를 주었다. 성공으로 바뀌게 된 계기는 전세계인이 같이하는 open wod 14.5 진행을 통해 무엇이든 할 수 있음을 꺠달았다. 나만의 특징으로 도전, 끈기, 근성, 호기심, 인내, 모방 등이 있었다. 


2014년 한 해 동안 권수로 100권 이상  책보기에 성공하였다. 내가 일고싶었던 책들을 쌓아두고 하나씩 읽기 시작해서 체계적으로 정리된 지식을 습득 하게 되었다. 관련 분야를 보다 여러 작가의 책을 봄으로써 서로 비교해서 새로운 관점을 알아 볼 수 있게 되었다. 나는 목적와 목표를 정해두면 꾸준히 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만 한다면 끝을 본다. 특성으론 끈기, 꾸준함, 호기심, 재미, 흥미 등이다.


2015년 8-10월 열정대학 수업 참여!에 목표치 이상을 하였다. 퇴직을 준비하면서 앞으로 하고 싶은 것을 다시금 찾기 위해 다른 것을 알아 보다. 열정대학을 입학하여, 여러가지 수업을 성실하고 주체적으로 수행하였다. 총 8개 선택과목과 2개 전공과목 그리고 6개 열정특강 중 선택과목 2개와 전공과목 1개를 제외하고 모두 이수하려 노력하고 하고있다. 여러동기들과 친우분들과 같이 열심히 하기도하고 일정관리를 통해 할 수 없는 것은 과감히 포기하였다. 후기를 작성하면서 하나씩 늘어가는 과목에 대한 자부심이 성공에 계기로 보겠다. 꾸준함, 호기심, 의사소통, 가치관 등이다.


Q. [시트9] 오직 나만의 특성 분류해서 쓰기


지식 - 건강, 몸, 연애, 사람, 심리

행동 특성 - 꾸준함, 모방, 도전, 인내

기술 - 운동, 정리, 시간관리

사고 특성 - 호기심, 도전

감정 특성 - 성취감, 재미, 물질적 혜택



Q. [시트10] 만다라 만들기(하나로 시작해 도출되는 과정, 3개 이상)


​끈기가 있다.


Q. [시트11] 나만의 특성 분류하기

A 일할 때 사용할 특성 - 분석, 비교, 인내, 도전, 준비, 자료모으기, 완전하게 하기, 호기심


B 일할 때 사용하지 않을 특성 - 저돌적으로 하기, 비논리적인, 목적이 불분명한


Q. [시트12] 진짜 특성을 가리는 확인법 정리하기(2개 특성 이상, 성공경험 포함)


끈기가 있다. 


운동, 독서, 열대활동, 캘리그라피, 2년 계약직 직장생활!!! 


끈기 인정 !


Q. 활동 후 느낀점(단체 사진 포함)







다들 피곤했지만 그리고 어려웠지만 어떻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도구로써 좋은 이것을 시시때때로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 나를 언제 찾을 수 있겠죠? 아직 찾고 있으니 계속 찾으면서 더욱 더 새로운 모습을 계속 찾아야겠습니다. 실 아직 100프로 이해를 못했다. 다시금 듣고 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