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복


이것은 이성적인 걸까?





행복학과 수업을 들어보니 인류로 분류된 이후 


300만년을 365일 이라고 치환했을때


이렇게 문명사회를 일으키고 산 것이 불과 2시간 밖에 안된다는 것에 충격...



심지어 행복 이라는 단어가 200년 전만해도 Good Luck 에 의미를 가자고 있었다는 것에 2차 충격!!!!



거기에 행복은 이성적인 것이 아니라 감성, 감정 적인 것이라는 것에 3차 충격 !!!!!!



앞으로 수업이 점점더 기대가 된다.




내가 추구하는 가치와 현재 하고 있는 행동에 일치로 행복지수는 높아지는데


나는 관연 그렇게 하고 있을까?




점점 내가 왜 이렇게 지적 갈증과 행동에 목마른지 찾고 세워서 끈기있게 하길 ...


그러면 행복이 보다 많이 그리고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지 않을까??




지금 하는 모든 것들이 한 지점 목적, 목표, 동기, 이유, 왜 하고 있는지 슬며시 표상이 들어나고 있다.




10월 말엔 나는 지금과 같으면서 다른 사람이 된다.



두근두근 :P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