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21 #인문학습관#프로젝트#마이북#Let'spaly

내 안의 어린아이




과거 신촌 지하역에서 찍음


#자료 수집


2. 그때의 나는 어떤 아이였는지 기억나는 사건 및 키워드를 적어 봅시다.

나는 어린시절 질문이 많은 아이였다. 그리고 자연을 사랑했는지 종일토록 놀이터 흙을 파고, 동네 아이들과 근방친해져서 우르르 몰려다녔었다. 궁금걸 못참고 안되는 것도 못 참았다. 무엇이든 해봐야했고 보아야했고 만져야했다. 호기심, 자연, 경험


3. 부모님, 주변 친척들에게 나 하면 떠오르는 어린 시절 에피소드를 물어봅니다.

사촌누나에게 급히 연락하여 물어보니 어린시절 같이 누나네 침대에서 뛰어놀다가 넘어져서 머리에 스텐플러심이 박혔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이게 꿈이었는지 생시였는지 늘상 헷갈린다고 ... 정작 본인은 기억이 없습니다. 하하하하하 안박혔으면 더 똑똑했으려나요. 하하하하


4. 부모님, 주변 친척들에게 나 하면 떠오르는 형용사 5개씩 수집해봅니다.

사촌누나 - 끈질김, 주도적임, 진취적임, 고집쎈, 친화적임


5. 지금의 나와 어린 시절의 나와 다른점이 있다면?

주도적인 모습이 아직까지 있는걸까? 이제는 너무 주어진 것에도 힘에 겨운듯 싶다. 무언가에 억눌린듯 근방 지치고 피곤해한다.


6.지금의 나와 어린 시절의 나와 같은 점이 있다면?

친화적이고, 호기심이 많고, 재미있는 도전을 계속하다.


7. 그 밖에 내가 스스로 나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은?

어떤사람이 되고 싶고, 그리고 어떤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가?


#자서전


2015년 11월 1일 과거를 회상하며 '나는 어떤아이였는가?'에 대한 진솔한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어린시절을 생각해보니 엄청나게 밖에 나가서 노는 것을 좋아하고 동네 아이들과 근방 친해져서 우르르 몰려다니고 놀이터에 있는 흙이란 흙은 다 파헤쳐놓고 비오는 날이면 땅에서 나온 지렁이들을 갖고놀고, 비가 그치면 물위에 소금쟁이들을 관찰하는 내가 보고 만지고 듣고 느끼는 아이였다. 그리고 다른 것들에 대한 무한한 관심을 갖고 계속 반복해서 이런저런 실험들을 하곤했는데, 내가 만족할 떄까지 계속! 반복적으로 !! (엄마가 나를 찾을 때까지 :) 혹은 내가 질릴때까지) 매일 매일을 무언가 새로운 모험을 만들어내는 아이였다.


과거 사건을 들여다 보면 사촌누나가 아직도 꿈인지 생시인지 헷갈리는 기억으로 같이 침대에서 뛰어놀다가 넘어져서 머리에 스텐플러심이 박혀서 놀랜 기억이 있다고 하는데 정작 나는 그 기억이 없다 ... 몇 번 들었는데 없다. 엄마는 그 이야기가 사실이었다고 하시긴 했지만 아마 그때 부턴가봐요 바보같아 진게 ... 빠른 시일에 병원에 가서 심이 있나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


나에 대해 형용사를 물어보니 끈질김, 주도적임, 진취적임, 고집쎔, 친화적인 이라고 하네요. 몇가지는 아직 가지고 있고 주도적이라는 것에 의아함이 살짝 있네요. 끈질기면서 고집이세다니, 보다 귀와 마음을 열어서 잘 받아드려야할까요? 잘 듣지 못하는 경우가 이래서 인가봐요. 잘 듣고 잘 헤아릴줄 아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어떤 사람과 같이 하는 싶은가는 '소통'할 수 있는 사람과 같이 하고 싶어요.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 목표, 목적을 성취하고자 하는 것을 응원 할 수 있는 그런사람과 같이 하고 싶습니다. 모두가 소망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지만 저또한 그렇네요. :)


#우선순위마법일지



 순위

 내용

 예상소요시간 (분)

 1

오로락 쭈꾸미 각종 서류 준비 및 세무회계 준비  

60-180 

 2

 마이북 프로젝트

60-120 

 3

일기쓰기 

30-60 

 4

잔디 메신저로 업무 커뮤니케이션 시작 

30이상 

 5

오로락 쭈꾸미 메뉴얼 순서도 작성 

60이상 



#감사함 3가지


1. 집과 스쿨을 오갈 수 있게 해준 대중교통과 기사님들

2. 8주동안 같이 고생한 우리 쌤들과 동기들

3. 이렇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든든하게 백업해준 가족들


#3년 뒤 내가 어떤 모습이 되었는가?


32살 11월 이미 프랜차이져 화에 성공 후 해외 진출을 노리고 있다. 일에 바쁘지만 일을 잘 처리중이다. 이제 수익에 1%를 좋을일에 써도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