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21 #인문학습관#프로젝트#마이북#Let'spaly

나의 반복되는 행동습관


1. 나라는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어린 시절 행동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곰탕이나 기타 먹을거리에서 내가 먹기 시른 것들을 일일히 빼냄, 화장실을 갈때 꼭 신문지가 똑바로 있어야 볼일을 봄, 궁금한데 알려주지 않으면 생때를 씀, 해보고 궁금하면 어디든 들어가본다.


2. 무의식적으로 했던 어릴 떄 행동 중에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비가 온뒤 나무치기, 박자 맞추기, 글씨에 빈칸 채우기, 흉내내기


3. 그런 행동을 살면서 또 반복적으로 했던 적이 있나요?

관찰을 잘하면 그 포인트를 찾아 낼 수 있고 패턴이 보인다. 그것을 찾고 다른 패턴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바꿔보려한다. 늘상 합니다. :)


4. 그 행동이 내 삶에 미친 영향은?

근방 싫증내고 계속해서 새로운 놀거리나 이야기거리를 이야기한다.


5. 어릴 때 무의식적으로 했던 생각이나 선택이 있다면?

더 재미있고, 더 흥미롭고, 다양한 잔머리를 써야하는 퍼즐로 문제를 패턴화 시켜서 답을 찾는다.


6. 그 선택과 생각을 살면서 반복적으로 한 적이 있나요?

늘 상 패턴이 파악되고 별 다른 보상이 없다고 느껴지면 그만 둔다.


7. 그 선택과 행동이 내 삶에 미친 영향은?

언제나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일정부분 배웠다고 생각하면 근방 지쳐버린다. 그래서 그런지 알긴하지만 와 잘해서 전문가다 라고 할만한게 없다.


#자서전 나의 반복되는 행동습관


나의 행동의 비밀은? 싫은건 절대 안하고 약간이라도 삐뚤어져 있으면 다시 정리하고 쓰다 마은에 안들면 다시 처음부터하고 '완벽주의자'만이 옳은 것 맞는 것이라 생각하는 강박증이 있었다. 무엇이든 내가 원하는데로 순서대로 안되면 무엇이든 다시 계획대로 될 떄까지 다시금 반복을 했었다. 늘상 그래서 답이 없는 질문들에 대해서 뚜렸한 답이 나오길 빌면서 나보다 더 대단해 보이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끝임없이 했다. 그러나 그들도 답을 대신해서 줄 수 없음을 아는데 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답은 내가 살아가면서 만들어 내는 것이고, 그것을 믿고 계속지켜나가는데 힘이 생긴다는 것을 나는 내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들을 보며 조금씩 깨닫고 있다. 우리는 늘 비교를 한다. 그들고 비교를 한다. 하지만 대상에 차이가 있다. 우리 아니 나는 늘 가장 잘하고 이미 오랜시간 숙련기간을 거친 사람과 비교를 하면서 두려움, 아니 열등감에 이렇게해볼까? 저렇게해볼까? 고민만을 들고 우왕좌왕 했다. 다른 그들은 본인에 선택을 믿고 그 선택이 최선에 선택이 되겠끔 했다. 스스로와 비교하며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에 나를 만들고자. 정진했다. 따라가는 삶이 아닌 개척하는 삶, 척박한 땅에 씨앗을 내린 식물처럼, 꽃이 죽기살기로 꽃을 피우는 것처럼... 그렇게 삶을 살았다. 왜 늘상 근방 식상해하고 지루해하고 재미없어 하는지는 내가 선택을 하더라도 밎\ㄷ지않고 최선을 다하지 않음에 있음을 이제는 조금은 안다. 늘상 흠이롭고, 재미있는 것을 선택하고 즐겨 왔지만 다른 것들 주어진 것들도 즐겁게 할 수 있고 하려하고 아니 했다. 무엇이든 처음은 어렵고 두렵지만 결국은 삶은 반복단다. 다른 새로운 삶이 존재하는지 방황하지만 사실은 우리가 숨쉬는 이시간 행복은 우리 볼을 간지럼 태우고 있음을 안다. 사랑은 멀리 있지 않음을 나는 소망한다. 무엇이 가장 그리웠는지 요즘은 조금씩 느낀다. 가족, 우리가족부터... 그리고 주위 친우들부터 나는 그립니다. 사람은 나를 사랑해야 남도 사람함이기를 ... 이를 느끼고 있다.


#우선순위 마법일지


 순위

내용

예상소요시간 

입금할 돈 챙기기 

15분 

각문서 챙기기 

60분 

식당일 

8시간 

마이북 

1시간 

광고공부 

1시간 


#감사함 3가지

1. 늘상 고생하는 아버지께 감사합니다.

2. 우리가족 나를 이렇게 나로써 존재하게 도와준 원동력이다.

3. 이런 자리를 만들어준 고마운 모든분들에게 감사하다.


#3년 뒤 내가 어떤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는지 상상하고 감사하다는 인사로 하루르 마무리합니다.


무엇이든 잘 도전하고 길을 잘 다질 수 있고 이립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