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21 #인문학습관#프로젝트#마이북#Let'spaly

나를 움직이게하는 테니스 공은?


1.어릴 떄부터 최근까지 쭉 나이대별로 올라가며 내가 좋아했던 것들을 먼저 적어봅니다.

흙장난, 곤충 벌레, 사람, 선생님, 게임, 축구, 컴퓨터, 영화, 애니메이션, sf물, 소설, 과학책, 각종놀이, 책, 자전거, 수학, 글쓰기, 은단, 딸기, 고무동력기, 만화, 맛집, 사랑, 도전, 소통, 대화, 그림, 전시회, 인문학, 운동, 카드놀이, 커플댄스, 커피, 그냥책, 유머, 철학, 잠.


2.어릴 때부터 최근까지 누가 시키지 않아도 했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한방에 정리 정돈 하기!, 이것저것 필요이상으로 알아보기, 예상해서 먼저해보기


3.연도별로 내가 집착했던 것들, 인복이처럼 달려들었떤 것들이 무엇인지 쭉 적어봅니다.

20대 일, 연애, 사랑, 놀이

2015 퇴사, 연애, 휴식

2014 새로운 취미, 사람, 운동

2013 제대, 일걱정

2012 제대, 휴가

2011 졸업, 군대, 알바

2010 졸업작품, 학교, 게임

2009 컴퓨터, 휴식, 일, 상담

2008 휴학, 수업

2007 무념무상

2006 대학입학

10대 게임, 잠

2005 수능, 대학입학

2004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2003 사춘기 ~ 


4. 연도별로 나를 움직이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쭉 적어봅니다.

20대

2015 사랑, 사람, 불안감

2014 건강

2013 제대

2012 군대 휴가

2011 졸업, 돈

2010 졸업, 게임

2009 알바, 상담

2008 수업 학점

2007 친구들

2006 첫 대학생활


10대

2005 게임제작

2004 재미있는 것

2003 그리움


5. 나는 왜 그것들에 끌렸던 것 같나요?


새롭게 혹은 다시금 관심이 가는 것들을 습득하고 배워서 모르는 것들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것에 대한 즐거움이 나를 움직였습니다.


6. 나를 움직이게 만든 것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찾아봅니다.


새로운 지식, 호기심을 유발하는 놀이, 같은 문제라도 다양한 해결방안들을 알려주는 것, 혹은 삶에대한 방향제시등이다.


7. 나는 무엇에 의해 움직이는 사람인 것 같나요?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은?


호기심이 생기면 움직입니다. 막 궁굼하면 못 참겠어요. 재미와 인정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입니다.



#자서전 나를 움직이는 것


무엇을 통해서 움직일까? 찾아서 적어보니 참으로 좋아하고 관심있어 하는게 다양했다. 유형으로 나누면 자연과 사람관계로 나눠진다. 언제나 그리움이 남아있는게 어릴적 처음 순순한 관심을 쉽게 포기하게 되어서 그런 것일까? 어디에 갖혀 있다고 생각이 묻듯 들면 서글퍼지고, 우울하고, 무기력해진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하는게 무엇일까? 뭐든 일단 내가 쓰기 좋게 정리하는 것, 그리고 호기심이 많아 이런저런일에 참견 혹은 끼어드는 것, 확실히 남에 일이라고 생각하면 더욱 더 쉬운 답이 나온다. 내일은 작아도 아주 크게 생각하기 때문에 어렵다. 내가 집착해서 달려든 것은 무엇일까? '왜 사느냐?'라는 질문에 대답을 찾는데 많은 시간을 쏟았다. 생각만으로 답을 찾으려하니 전혀 답이 나오지 않았는데 확실히 일, 사람관계, 그리고 사랑에 답이 있다. 얼마전까지는 독일에 워킹홀리데이를 간다고 울버짓고 다녔는데, 왜? 가야하지 라는 생각을 하고 답을 내려하는데 답이 없다. 이런 찾고자하는 모든 생각과 행동이 나를 움직인다. 최근엔 스스로 전문가가 되는 방안들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교육기관들을 찾거나 강연들을 많이 다녔었다. 그리고 그동안 못해본 다양한 취미생활도 시도도 해봤다. 해보고 나니 내가 좋아하는게 무엇인지 더 뚜렷해졌다. 정보를 모으고 계획을하고 실행한 뒤 피드백을 받아 다시금 정보를 모으는 반복적인 것이 해답이라는 것, 이런 과정 중 재미를 스스로 찾게 된다면 또 배운 것을 제때에 써먹을때 나는 기쁘다. 이것이 지지부진하거나 다른 장애로 하지 못할 때 나는 불행하다. 그리고 무기력에 빠진다. 더 나은 해결방법 그리고 재미를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들을 목적을 갖고 계속해서 찾을 때 나는 움직인다.


#우선순위 마법일지



순위 

내용 

예상소요시간 

노무사연락 

30분이상 

식당 

8시간이상 

마이북 

2시간이상 

세무연락 

1시간 

일기 

30분 


#감사함 3가지

1. 스스로에게 감사하다.

2. 식당식구들 부족한 회사에서 열심히 해줘서 고맙다.

3. 이런 재미난게 넘치는 세상에 감사합니다.


#3년 뒤 내가 어떤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는지 상상하고 감사하다는 인사로 하루르 마무리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30대 열혈청년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