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강의 내용과 느낀점

2016년 8월 30일 화요일

러시아 여행, 기업가 정신 여행, 답은 현장에 있다. 개인적인 것보단 대의로 이야기하자. 
무슨 여행을 갈까? 인터넷 말고 책을 보자. 관련책을 다 끄집어내자.!!! 이후에 분류하기 시작한다. 

어릴때 많은 여행을 하고, 등산을 하고, 어른을 만나는게 두렵지 않았다고 하신다. 즉 자기에 분수를 알아야한다. = 자기분석을 철저히 해야한다. 라는 이야기로 들렸다. 자신에 길을 조금씩 만들어가고 있는 사람들은 한결 같이 이야기를 한다. 본인이 좋아했던것을 쭉 써보고 비슷한 것을 해본사람이 있나 찾아보고 없으면 본인이하고 있다면 더 잘하면 그것으로 일을 시작을 해보라고. 작년부터 이런거 저런거 하면서 느낀건 새로배우는걸 즐기고 부정적인 것과 긍정적인 것을 양쪽으로 모두보려한다. 특히나 상대방이 너무 긍정적이면 부정적인면을 너무 부정적이면 긍정적인면을 보여주고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래서 최근에 올해초에 배운 타로상담이 무척이나 마음에 든다. 더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상담을 진행하면서 실력을 키워야지. 강연 내용이 전체적으론 한가지를 이야기 하는 느낌은 없었다. 여행으로 귀결되긴했지만 내 느낌으론 살짝 붕뜬 느낌이었다. 아직 내가 크게 계획을 세워서 여행을 안가봐서 그런걸까? 피부에 확 와 닿지는 안았다. 앞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연락을 달라고 하신것은 무척 와 닿았다. 지금까지 책에서 나온 수익은 제로에 가깝다고... 직장을 그만두고 여행을 간점. 가장 본인이 자신있는 것을 한것. 무엇보다 어떻게 하는것에 초점을 두고 계속 실수를 하면서 결과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낸 점은 존경스러웠다. 나는 작년에 퇴직 후 무엇을 할지 아직까지 고민은 끝이 안났다. 중간에 이런저런 일이 내가 의도하지 않은 많은 것들이 주어져버렸다. 그것만 받아들이기에도 빠듯했던거 같다. 이제는 한숨 돌리고 내가 원하는 것들을 쌓아갈 것이다. 그 과정중에 소중한 여행을 잘 할 수 있길 바래야지. 어디로 갈까나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