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1월 16일 -17일 양일


14:00 - 18:00


열정대학 - 공존


내 강점과 가치관을 찾자. 내가 가진 강점 그리고 좋아하는 가치관을 찾아서 나와 맞지 않는 것들은 멀리하고 나와 맞는것은 가까이 해서 절망에 빠지지 않게 하자. 보다 전문가와 함께 잘 찾아보자.


첫날은 버킷리스트를 통해서 내 꿈을 찾았습니다. 

1. 마라톤 완주하기. 10Km - 하프 - 풀 다음학기 마라톤 등록?

2. 인생사진찍기 20대는 못 찍었으니깐 - 30 - 40 - 50 10년마다 찍을까?

3. 식물기르기 - 열매를 맺어보기, 꽃피우기

4. 책관련 글 계속 적기 - 서평부터 시작하기

5. 가족들과 여행가기 - 일년에 한번 5일이상 :)?

6. 가족들과 친해지기 - 서로 소통하기 (너무 개인적인것은 제외 :))

7. 연애관련 서적 내기 - 연애관부터 적어보자.

8. 열정대학 졸업하기 - 올 해 끝 내 볼 까? 먼저 다음학기에 수료 완료하기

9. 필요없는 물건 주기적으로 버리기 - 비우는 삶을 실천하기 하루 언제가 좋으려나. :)

10. 내가 읽은 좋은책 리스트 100권 만들기 / 나만에 서재 만들기


쓰면서도 기분이 좋구먼 :)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 나가면 행복 이라는 감정을 순간순간 느껴야겠다.





그리고 가치관에 대해서 가치관 카드를 통해서 고민을 해보았다. 45장에 카드중 지적활동 추구, 일과 생활의 균형, 전문성, 시간적 자유, 유머를 순으로 두었다. 이걸 다 겪으면 무슨문장을 만들어 내야할까? 계속 고민해봐야겠다. 

이튿날에는 재능에 대해서 과거 어떤일이 있었는지를 생각해보고 적고 이것들을 어떻게 내재화 하는지에 대해 배웠다. 사용한 도구론 스트렝스 파인더 라고 쓰고 달란트 파인더, MBTI, 다중지능검사를 이용했다.

설명을 보면 나와 맞는 것들도 있고 맞지 않는 것들도 있었다. 그중 나와 맞는것들 중에 경험한 일들만 적으라고 했다. 문득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구나. 이것도 나중에 해보라고 하시긴 했다. 시간은 다리를 다쳤으니 많이 나갈 수 없으니깐 집에서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듯 싶다. 

스트렝스 파이더

개별화, 지적사고, 수집, 발상, 공감

MBTI - 간이

ENFP

전에 검사했을때

INTP

다중지능검사

음악 21

신체운동 23

논리수학 36

공강 28

언어 28

인간친화 33

자기성찰 32

자연친화 29

계속 해서 고민하고 질문하고 해답을 조금씩 내야겠다.


하루 4시간씩 8시간을 진행했다. 본래 1박2일 일정을 압축해서 하게 되어서 엄청 아쉬웠다. 자기분석여행때같이 더 많은 시간과 이야기를 나눴으면 시너지 효과를 낳았을 것 같다. 내가 사람만나는 것은 좋아하지만 일할 때에는 혼자하는 걸 더 선호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지금 나침판으로 보자면 혼돈과 탐색 사이에 있지만 꾸준하게 계속 탐색하고 파고 내려가야겠다. 그럴듯해보여서, 남들이 하니깐, 다른사람에게 좋게 보이려는 것을 다 버리고 이제는 내가 원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을 깊게 파야겠다. 그 바늘이 떨림이 멈추진 않겠지만 돌지 않게 열심히 방향을 잡아야겠다. 다음학기는 학과개설을 해봐야겠다. :)


진로 탐색과 가치관에 대한 탐색을 도와주는 인생 상담가는 꽤 유용하고 실용적일 수 있다. 보다 시간을 줄이고 더 정확하게 내 나침판을 볼 수 있으니깐.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도전하고 싶다. 나 뿐만 아니라 공유와 공존으로 서로를 바라보면서 알아가는 것에 대한 나눔이 얼마나 기쁜지 알기 때문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