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별 자기분석][내 일 찾기 1차][광복절]




Q. 꽃잎 1 내가 선호하는 지식과 관심분야 자세히! 쓰기

심리, 철학, 관리, 관찰, 기록, PC관련, 변리, 노무, 작가, 카피라이터, 상담전문가, 서적관련, 인테이러 디자인, 평론가, 광고기획

사람과 생각에 관한 일을 주로 하고 싶고 하고있고 할 수 있습니다.

 Q. 꽃잎2 내가 선호하는 사람들 Top5와 홀랜드 코드 3가지 쓰기

1.인격적인문제가없는사람
2.시작과끝을생각하면서일함
3.개인적인부탁을 하지 않음
4. 업무에 대한 소통이 활발함.
5. 시간을 잘 지킴.

I - C - E

Q. 꽃잎3 7개의 성취/스킬 스토리 예시에 맞게 자세히 작성하기

1. 인문학 강의 모두 현장에 가서 직접듣고 오고, 생각하기 (인문학 아고라, 책벌레, 노세학회, 인큐)
철학, 삶에 대한 관심이 생겨 관련된 내용을 배우고자 했다. 인문학 아고라-플라톤 아카데미, 책벌레 여러강연, 노세학회에서 이야기, 인큐 - 기초 인문교양 수업을 듣고자 했다. 각 열리는 시간에 빠지지 않고 모두 잘 참여했다. 성취내용을 보자면, 삶에 대한 죽음에 대한 생각들과 여러가지 다양한 분야에 입문 지식들, 그리고 다양한 관점들을 확인했고, 그 답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2. 아는 동생이 이성간에 문제를 설명을하고 해결을 할 수 있게 도와주려고 했다. 계속이야기를 들어주고 또 내 생각을 이야기도 해주면서 계속해서 그것에 대한 생각을 풀 수 있겠끔 도와주었다. 지금은 잘 지내면서 계속해서 꾸준히 피드백을 주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한 사람을 케어해준다는 것이 얼마나 힘이들고 책임감을 느끼게 되는 것인지 알게 되었다.
3. 책을 읽는 습관을 만들고 싶었다. 매주 1권이상 읽기를 위해서 내몸에서 내가 앉는 곳에서 책이 늘상 있을 수 있겠끔 배치했다. 2014년엔 100권 이상에 책을 읽었고 2015년엔 사실 실패했지만 50권에 책은 읽었나? 30권에 책을 읽은듯 싶다. 읽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고 계속해서 더 공부를 할 수 있는 토목공사가 끝난 느낌이다.
4. 건강에 대한 문제를 생각하고 어떻게 해결할지 생각해보았고 실제로 했다. 그래서 95kg 에서 75kg 까지 몸무게를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근력을 늘려서 난생처음으로 턱걸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꾸준히 하루 1시간씩 운동을 했다. 그리고 잘 쉬는 법 잘 먹는 법 또한 알게 되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할 수 있게 되는지 확실히 알게 되는 기회였다.
5.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관점을 취하자. 각종 모임을 참여해보고, 다양한 강연, 수업, 시간이 있을 때마다 새로운 사람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참여했다. 인문학 독서 토론모임, 꿈톡, 열정대학, 위너플, 책벌레, 독어학원, 노세학회, 등을 참여했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되었다. 각자 보는 세상은 각양각색이었고 내가 눈뜬 장님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사람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들게 되었다.
6.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기. 할 수 있는 용기를 키우기. 열정대학 다양한 과목들 번지점프!, 소개팅, 보컬 레슨, 커플댄스 - 키좀바, 외국어 공부 - 독어, 카드게임, 보드게임, 여러 강연들, 시간이 허락하는 한 보자마자 알아보고 시간에 맞춰서 경험을 할 수 있게 조정했다. 각 경험마다 독특한 느낌과 무엇이든 도전을 해봐야 직성이 풀리고 어떻게 하면 후회가 남지 않게 되는지 확인 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7. 가게 일 정리해서 가능한 빠지는 루틴 없게 하기. 일을 하면서 필요한 것을 정리를 하고 그것을 보다 사용하기 편하게 정리하고 아침 할일 저녁 할일을 지정 빼먹지 않도록 루틴화 하고 그 종이를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일을 편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일은 이렇게 정리하고 쓰면 사람들이 훨씬 편히 적응할 수 있고 보다 우리가 사용하기에도 편한 상태로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Q. 꽃잎3 내가 선호하는 전용성 스킬(기질로 살 붙인 전용성 스킬 순위대로 10가지 쓰기)

1. 나는 실용적인 자료를 모으며, 정확하게 기록을 합니다. 정확한 기록을 편리하게 파일화 하여 부지런히 찾아낸 수 있게 합니다.
2. 눈치빠르게 조사하고, 정확하게 검사 합니다. 현실적으로 비교하고, 다방면으로 유사,차이를 보고 쓸 수 있게 합니다.
3. 많은 문제를 참아내고 인내 하면서 끝까지 추진하여, 실용적인 경영을 할 수 있게 합니다.
4. 신중하게 분석하여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세분화 합니다.
5. 철저하게 공부하고, 다양한 시야로 독특하게 관찰해서 새롭게 쓸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냅니다.
6. 창의적으로 시도하고, 열린 마음으로 사람들을 리드합니다.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믿음직하게 선도자가 되어 인도합니다.
7. 예민하게 패턴을 인식합니다.
8. 인내하면서 힘이 들드라도 경청합니다.
9. 열린 마음으로 사람들과 소통합니다.
10. 재치있게 지도하고, 전문적인 모습으로 안내합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조언합니다.

느낀점

조모임겸 파라슈트를 진행을 해서 그런지 처음엔 어색어색했지만 역시 먹을 것을 나눠먹은 후 우리는 한마음으로 열심히 진행했습니다. 나를 찾는 방법으로 이번엔 회사, 직장, 직업과 관련된 내'일'찾기를 진행을 했습니다. 하다가 가장 사람들이 흥미 진진해 한 것은 싫어하는 사람을 !!! 썼을 때 같습니다. 일보단 사람 때문에 일이 힘든 것을 아는 것이죠. 열심히 싫어하는 사람을 이야기 할 때가 참 씁쓸했습니다. 모두가 좋은 일을 찾기 위해서 계속해서 여러번 해봐야겠습니다. 멀리사는 친구과 이삼일? 뒤면 출국하는 친구들도 시간이 없었을텐데 와주어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조장으로써 시간을 맞춘다는게 이렇게 어렵고 힘든 것인지 또 느꼈고 다음 조별 모임도 또 잘 할 수 있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만 줄입니다.







여러분에 ♡ 를 ♥ 로 만들 수 있는 위대한 분들입니다. 뿅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