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2학기][열정대학][독서의 즐거움 함께 읽어 볼과?][다시보는책이야기]


활동 개요


2016년 3월 14일 

2016년 3월 21일

2016년 3월 28일


오후12 ~ 오후 3시


열정대학교 자기다움


활동 동기


독서의 즐거움을 하고 서로 이야기를 나눠보고 좋은 독서의즐거움 책이 있으면 서로 추천하자.!!


활동 내용








3월 14일 서민의기생충같은이야기,국경없는괴짜들,세상을바꾸는천개의직업

3월 21일 세상을서빙하다, 하고 싶은 일해 굶지 않아

3월 28일 청년장사꾼, 인생은김치다, 하고 싶은일해 굶지 않아


서로 읽은 독서의즐거움을 한 책을 평가하고 안에 있던 내용들중 좋았던 문구들을 나눴습니다. 읽으면서 느낀건 독서의 즐거움에 에세이로 있는 지금 일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참 신기했었습니다. 

다른친구들이 읽은책도 나중에 기회가 되면 읽어봐야겠습니다.


느낀점


사실 읽은책을 한번더 보려고 신청도 했고 이번학기 수료를 위해서 더 강제적으로 책을 읽게하기 위해서 신청했었다. 얼굴만 알던 두친구들과 이야기도 해서 좋았고, 다른 책들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친구들에겐 50억이 들어간책은 절대 읽지말라고 이야기했다. 들은 책들중엔 국경없는괴짜들도 재미있어보였고, 세상을 바꾸는 천개의 직업도 한번 보고싶었다. 언제나 시간은 한정되어있고 매일 선택을 하게된다. 내가 읽은 책들 가운데 진정성있게 쓴 책들도 있었고 아닌 책도 있었다. 진정성 있던 책들은 나에게 말을 걸어왔다. 힘들고 지치고 어려움이 있더라도 안되면 될 때까지 아니 될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처음에 용기를 가져! 너도 할 수 있어!!! 좋은 책은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그 에너지는 읽는 사람에게 전해져 행동을 할 수 있는 용기를 심어 준다. 계속해서 더 좋은 책들을 보고 나눠야겠다.


이 분야를 직업으로 삼고 싶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양한 직업들을 책으로 소개 받았다. 또 막연히 생각하던 직업들도 이런일을 하는구나 알게되었다. 가장큰 것은 서비스법에 대한 본질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준 두 책이다. 청년장사꾼, 세상을서빙하다. 이 두사람은 정말이지 열정에 끝이 무엇인지 보여줬다. 독서의 즐거움을 썼을때도 이사람과 같이 살 수 있는가? 에 대한 질문에 아니오를 적었다. 사실 난 가진 두려움이 아니 두려움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는다. 실수해서 창피해지기 싫고, 잔소리를 듣는 것은 더욱 더 싫다. 사실 무엇인든 완벽하게 되는 것은 없다. 실수를 두려워 해서는 성장하지 못한다. 그들은 계속해서 용기를 가지고 도전했고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해냈다. 하루 이틀 사흘 나흘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지치는게 아닌 또 다른 방법들을 계속해서 생각하고 노력했다. 나도 이제는 막히면 더 꾸준히 더 다양하게 행동해봐야겠다. 이런 힘을 줄 수 있는 사람이되고 일을 한다면 나는 이렇게 되고 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