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0일 글쓰기 22일 주제 - 나무


나무 ...


오동나무 소나무 박달나무 참나무 자작나무 감나무 버드나무 대나무 플라타너스 은행나무


주제다


상상력의 결여가 온다.


이런 어떻게 이야기를 지어 낼까?


전혀 재미도 의미도 없게끔


쓴 것도 재주일까?


저 나무 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 뭘까?


그래도 먹는 감나무 하나 있네... ㅋㅋㅋㅋ


많은 먹으면 변비 걸려서 힘든 ...


섬유질이 풍부한 ㅋㅋㅋㅋ 과일 ㅋㅋㅋㅋㅋ


딸꾹질이 멈추려면 꼭지를 다려 먹어도 된다고 ㅎㅎㅎㅎㅎ


뭐라 개소리를 짓거리는 건지 ㅇㅅㅇ;;


아 바보 같다.


더 많은 책 봐야지 에휴 :)






오늘의 주제

 

- 오동나무

- 소나무

- 박달나무

- 참나무

- 자작나무

- 감나무

- 버드나무

- 대나무

- 플라타너스

- 은행나무

 

예문

http://blog.naver.com/goandgo1/40207860945

 

 

장삼이사(張三李四) 

장씨의 셋째 아들과 이씨의 넷째 아들.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사람들.

중국에서 제일 많은 성씨가 장씨이고 다음이 이씨이니, 우리 나라의

김씨나 이씨처럼 아주 흔한 성씨이다. 게다가 맏아들을 중시하는

중국 사회에서 맏아들도 아니고 셋째나 넷째 아들이라면 그야말로

특별할 것 없는 보통사람들이다.

 

 

소탐대실(小貪大失) 

작은 이익을 탐하다가 큰 이익을 잃음



대로

1. 어떤 모양이나 상태와 같이. "말하는 대로 생각한 대로"

2. 어떤 상태나 행동이 나타나는 그 즉시. "동이 트는 대로 떠나자."


데(로) : '곳'이나 '장소' "넓은 데로 가자."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사랑

 

사랑받는 이들 중에서 불쌍한 사람이 있는가?

Who, being loved, is poor?

 

비틀즈는 "돈으로는 사랑을 살 수 없다"고 노래했다. 사실이다. 사랑은

그 자체가 하나의 부유함이며, 그 어떤 물질적 부유함보다 더 소중하다.

이 소중한 부유함을 차분하게 앉아 계산해보면 우리가 얼마나 부유한지

깜짝 놀랄 것이다. 사랑하는 연인이나 배우자, 가족, 그리고 친구들,

이들의 사랑을 더 더해 보면 어마어마한 수치가 나올 것이다.

그러나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사랑은 우정 같은 것이다. 따스한

마음으로 기꺼이 내주기 전에는 받을 것을 기대할 수 없다.

 

'오늘은 사랑하는 이들에게 "사랑해"라고 말할 거야. 진심을 담아 그렇게

말할 거야."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http://cafe.naver.com/haniko5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