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1월 15일 오후 3시


열정대학 즐거움





Q. 4교시 : 몰입경험을 다 쓰고 그 중 바람직한 몰입경험 골라내기


1. 영화감상

2. 산책

3. 만화책보기

4. 카드놀이

5. 독서

6. 상상, 망상

7. 좋아하는 사람들이랑 놀기

8. 관찰하기

9. 먹기

10. 페이스북, 웹서핑

11. 컴퓨터, 모바일 게임하기


Q. 4교시 : 몰입 경험을 통해 찾은 기질목록을 우선순위로 적고, 서로 다른 기질들 연결해서 구체화 하기


산책, 독서, 관찰하기


감상하기, 감수성, 강의하기, 개념연결하기, 경청하기, 공감하기, 맛 평가하기, 사색하기, 상상하기, 유머, 조망


취미 설계사 경청하기, 공감하기, 유머, 상상하기, 조망 

라이프 스타일 코치 감수성, 개념연결하기, 경청하기, 유머, 조망


Q. 5교시 : 시트지에 나온 5가지 양식에 맞게 3가지 성과가 있었던 사례 찾아 쓰기


직장 다녀 보기

1) 왜 그것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가? 금전적 여유를 갖고 싶어서 직장에 취직했습니다.

2) 그런 결정과 행동을 한 근거와 원인 돈이 필요 했습니다. 돈이 ! 

3) 성과의 내용(가능하면 숫자로 구체적일수록 좋음)

2년간 하루도 문제 없이 (심지어 예비군 간날도 갔네요.) 출근 퇴근을 잘했고 따박따박 월급 잘 받고 퇴직했습니다.

4) 잘한 점 짤리지 않았습니다. 

5) 개선할 점 큰 기업에 파견직으로 간거에 비해 책임질 요소들이 많았습니다. 일을 최대한 줄이는 방안만 생각했지 개선할 사항은 고려하지 않았던 점을 개선해야합니다.


다이어트

1) 왜 그것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가? 건강에 무리가 온다는 느낌과 몸에서 신호가 왔다. 매우 아팠다. 바지도 안맞았다. 

2) 그런 결정과 행동을 한 근거와 원인 살이 계속 쪄서 95kg까지 나갔다. 더이상 찌면 세자리로 넘어가려했다.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었다. 내가 살기위해서 했다.

3) 성과의 내용(가능하면 숫자로 구체적일수록 좋음) 2013년 12월 2014년 9월 까지 약 10개월간 몸무게 상으로 20kg 감량을 했다. 75kg 까지 내려가고 체력이 많이 좋아졌다. 몸 성분 비율이 많이 달라졌다. 근육은 생기고 지방은 분해되었다. 난생처럼 턱걸이라는 것을 아무런 도움이 없이 해봤다. 3개까지 가능했다. 물구나무도 서서 팔굽혀펴기도 했었다. 신기했다. 

4) 잘한 점 꾸준히 목표를 향해서 계속 노력한점, 힘들 때마다 잘 쉬면서 돌아간점이다.

5) 개선할 점 목표를 어느정도 이루니 점차 마음이 떠나갔다. 새로이 목표를 세워야했지만 너무 재미가 없었다. 운동은 즐겁게 할 수 있게 스스로 작은 목표를 세우고 반복할 수 있어야한다.


무작정 책읽기 100권 이상 볼 수 있는가?

1) 왜 그것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가? 직장에서 시간이 있을 때 다른 것을 하지말고 무언가 도움이 될까했는데 책을 보기로 했다.

2) 그런 결정과 행동을 한 근거와 원인 군대를 간 2년 동안 너무 뇌가 정체된 느낌이었다. 그래서 다시금 무언가에 빠질께 있는가? 고민하고 일단 닥치는 데로 읽어보기로 했다.

3) 성과의 내용(가능하면 숫자로 구체적일수록 좋음)

총 102권에 권수를 읽었다. 소설이 8종 심리학이 43종, 건강 2종, 만화 2종, 고전 2종이었다. 재미가 있으니 책이 상당히 좋았다.

4) 잘한 점 언제나 책을 가까이 해둔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은 책은 가능한 다 읽음 점이다.

5) 개선할 점

더 구체적인 목표를 두고 독후감도 짜임세 있게 두었으면 좋았을텐데, 무작정 읽기만 했다. 독서에 대한 자아성찰이 필요하다.


Q. 5교시 : 사례를 통해 시트지에 나온 4가지 질문으로 강점을 분석하고 기질 3가지 도출하기


1) 성과가 가장 높은 분야는 무엇입니까? 생명이나 지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분야이다.

2) 왜 그 분야의 성과가 좋은가요? 확실한 피드백이 있다. 

3) 성과가 좋은 것은 어떤 강점이 발휘되었기 떄문이라고 생각합니까? 꾸준함. 그리고 호기심, 도전

4) 당신은 어떤 방식으로 일해서 성과를 올립니까?

내가 선택한 목표가 있으면 이루고자한다. 내가 세워야한다. 


도전적, 목표지향성, 상상하기


Q. 6교시 : 3인칭으로 나를 바라보기


전공듣고 받은 피드백.


적극적이다. 항상 유쾌한 모습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형님에 모습에 감명을 받았다. 그리고 수용하는 자세가 멋지다. 연륜이 느껴지는 답변들. 사람들을 잘 챙겨주고 주변 분위기를 밝게하는 진정한 의리남! 도움이 필요할 때 흔쾌히 건넨다. 먼저 안부인사를 건넬 줄 안다.


내가 제3에 눈으로 바라보기

사람 엄청 좋아한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는거 좋아한다. 사람만나는거 좋아한다. 이것저것 새로하는것도 좋아한다. 무언가 결실은 없는거 같은데 열심히 한다.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Q. 6교시 : 1인칭으로 나를 바라보기


나는 나를 찾고있다. 잃어버렸는가? 안에있는데 더 끄내지 못했는가? 찾고있다. 사람들 마주하며 책을 보며 계속 자극을 시키고있다. 조금씩 이제 씨앗들을 찾아 내고있다. 계속해서 더 찾고 밭을 갈아야한다. 하지만 더 많이 노력해야한다. 잘하고 있다. 나를 지키고 나를 찾으면서 계속해야한다. 1번은 잘먹고 잘놀고 잘자기 = 건강입니다. :)


Q. 7교시 : 작성한 모든 시트지를 참고하여 매 분석별로 찾은 기질적 특성을 3가지씩 모두 적고, 그 중 가장 많이 나온 기질적 특성으로 최종 3가지 특성 도출하기


DNA - 친화력, 개방적사고, 책임감

욕망 - 도전적, 맛 평가하기, 사색하기

몰입 - 감수성, 개념연결하기, 공감하기

피드백 - 도전적, 목표지향성, 상상하기

내면 탐험 - 도전적, 목표지향성, 상상하기


결론

나는 내가 만드는 도전을 즐기며, 그 성과를 상상하며 책임감있게 목표지향성을 가지고 꾸준히 한다.  


Q. 활동 후 느낀점(단체 사진 포함)

최강에 자기분석 때보다 나긴한데 이번에도 역시 어렵습니다. 계속해서 작성을 꾸준히 해봐야할 것들이고 그래도 내가 어떻게 세상을 마추하는지에 대해서 조금은 실마리를 얻어서 기쁩니다. 도전하고 또 도전하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나누며 살아야겠습니다. 이번학기로 이렇게 마치게 되니 뭔가 멜랑꼴리하네요. 다음학기에는 더 책임감 있는 도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를 알아야 한다. 내면에서 하는 내 야이기를 듣기 위해서 계속해서 부디치고 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