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3][열정대학][부모님 인터뷰 해볼과]

Q. 활동 개요(날짜, 장소)

2016년 7월 17일 오후 1시 쯤
롯데백화점 일산점 - 스시인스시

Q. 활동 동기

부모님을 너무 모른다. 그리고 이야기를 하지만 거의 내가 들어주는 편이라서 과연 부모님이 꿈꾸는 세상이 어떤 것인지 궁금했다. 또 나에게 그리고 내동생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했다. 너무나 가까운 당신이지만 그러기에 너무나도 잘 모르는 당신. 부모님을 만나봽습니다.

Q. 활동 내용(사진 3장 이상/활동 내용 글 포함)



부모님에 10, 20, 30, 40, 50, 60 … 꿈
10대 몰라
20대 몰라
30대 몰라
40대 몰라
50대 몰라
60대 몰라...

가장 좋아하는 음식 번데기, 김치찌개
싫어하는 음식 비위상하는 음식, 순대 상한것

부모님이 기억하는 사회의 큰 이슈 - 세월호

가장 좋아하던 노래 - 사랑을 위하여

가장 좋아했던 인물 - 부모님,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내일 죽는다면 가장하고 싶은일 일상생활, 맛있는 것먹기, 여행.

가장 듣고 싶은 말 칭찬!

나에게 꼭 바라는 한가지 알아서 잘하는 것.

가장 돌아가고 싶은 순간 결혼하기 전.

Q. 느낀점

또르르 더 준비를 해서갈것을... 도란도란 이야기는 하지만 서로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려면 결국 제대로 물어봐야한다. 아 아쉽다. 많은 것을 묻지도 못했고, 깊은 대답을 하셨는지 안하셨는지 잘모르겠지만. 했다는 것에 나는 의의를 두려한다. 언제 이렇게 질문을 해볼까? 집에 잘 붙어있지도 않아서 요즘 같이 밥도 제대로 못 먹었는데 이번기회에 가족이 같이 외식도 하고 이야기도 들일 수 있는 기회였다. 하루만 이렇게 하지말고 주기적으로 밥도 같이 먹고 이야기도 같이 나누면 좋겠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다시 깨닫게 되었다. 내 업을 내가 이제 짊어지고 열심히 살아야겠다.

Q. 과목을 통해 바라 본 자신의 기질은 무엇입니까(중복 가능)?

돌진적인, 모험적인

Q. 이 분야를 직업으로 삼고 싶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터뷰. 가장가까운사람을 인터뷰한다는게 더욱 더 어려운듯싶다. 내 옆에 있다고 내가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사람을 만나고 질문하고 답을 듣는 것은 늘상 할 때마다 즐겁다. 사람과 말하는 방법과 듣는 방법을 계속해서 갈고 닦아서 프로 질문러가 되어 봐야지. 많은 사람들이 보고 느끼고 싶다. 그런면에서 인터뷰어로써 살면 재미와 의미 모두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 Recent posts